프로젝트 생성
일단 다운받은 Unity Hub를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우측 상단에 있는 파란 색으로 되어있는 [새로 생성]을 눌러주면
위와 같이 여러가지 템플릿을 고를 수 있고 프로젝트 이름과 저장 위치를 지정할 수 있는 창이 나온다.
템플릿은 3D를 선택하고 프로젝트 이름을 BoxPusher Game으로 생성하였다.
(만약 2D로 제작하고 싶다면 2D를 선택하면 된다. 그리고 저장 경로에 한글이 없도록 주의하도록 한다.)
화면 설정
생성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뜨는데 여기서 몇 가지를 보기쉽게 바꿔주도록하자.
이전 사진을 보면 Console뷰가 없을 것이다. Console뷰는 상단 메뉴 바에서 Window > General > Console을 선택하여
불러올 수도 있고, Ctrl + Shift + C 단축키를 이용하여 불러올 수도 있다.
Console뷰를 불러왔으면 이제 보기 쉽도록 이동해보자.
그리고 편집한 레이아웃을 다음에도 쓸 수 있도록 저장하도록 하자.
그리고 Game뷰에서 Full HD를 선택해준다. 게임 실행 시 화면 크기를 조정하는건데 각자 맞게 조정하면 될 거 같다.
여기서 몇 가지를 살펴 보면서 영화와 비교해보자.
뷰 소개
Hierarchy뷰 - 현재 Scence에 배치된 오브젝트들을 나열한 곳
(영화로 따지면 현재 장면에 있는 배우들과 배경 요소들이 나열한 곳이다.)
Scene뷰 - 프로젝트를 구성하는 메인화면이다. 한 Scene 안에 사용하는 오브젝트들을 배치하며 직접 수정하는 곳
(현재 장면을 촬영하기 위해 배우들과 배경 요소들을 배치하는 곳이다. 영화의 한 장면이라고 생각면 쉽다.)
Game뷰 - 카메라 오브젝트가 찍고 있는 장면, 게임 이용자에게 보여지는 화면
(감독이 카메라로 찍고 있는 장면, 관객이 보는 장면이다.)
Project뷰 - 실제 프로젝트에 쓰일 이미지 파일(3D포함), 음악파일, 스크립트 파일 등의 모음
(이러한 파일들의 모음을 에셋(Asset)이라고 한다.)
(캐스팅 된 배우들, 촬영 장소, 대본, 배경음악과 효과음 등을 보아둔 곳)
Inspector뷰 - Scene뷰, Hierarchy뷰, Project뷰에서 선택한 오브젝의 상세 정보
(좌표, 회전, 크기, 색, 모양, 스크립트, 각종 Component)가 표시되는 공간)
(장면 안이나 밖에 있는 배우나 환경의 상세 정보가 표시되는 공간)
Console뷰 - 프로그램에 오류가 있을 때 오류의 내용을 표시하는 공간
조작 도구, 실행 도구 소개
Scene뷰에 배치한 오브젝트의 좌표, 회전, 크기를 조절할 수 있다.
Scene뷰의 보이는 방향을 조정 가능하다.
프로젝트를 실행하거나 정지시킬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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